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2f9192031b5314ad0a524b440a8a29c54647cd5f"
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가리비 찌는 법 !! 홍가리비 찌는 시간은???

728x90

안녕하세요??

 

율챔의 소소하고 평범한 일상 블로그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가리비 찌는법에 대해 포스팅 해드릴께요.

 

우리 딸아이가 조개류를 좋아하고 그 중에서 가리비를 특히 좋아해서 오늘은 홍가리비를 주문해서 

 

먹기로 했어요^^  그래서 가리비 찌는 방법!! 찌는 시간에 대해서 알려 드릴께요^^

 

가리비의 경우 찌는 시간이 짧아 쉽게 만들수 있고 맛도 좋아 술 안주로도 안성맞춤이랍니다.

 

홍가리비는 보통 9월부터 3월의 겨울제철 음식이에요~!

 

피부에 좋은 셀레늄에 아이들 성장에좋은 필수 아미노산.

 

콜레스테롤과 혈압낮추는데 좋은 타우린과 빈현에 좋은 철분까지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딸이 좋아하는 가리비를 미리 주문해준 채민맘...

 

개인적으로 필자는 대게나 킹크랩을 좋아하지만... 사악한 가격으로 가리비로 만족해 봅니다 ㅎㅎㅎ

 

자~~먼저 가리비를 칫솔로 1차 세척을 해주면 되겠습니다.(소금물에 15분 정도 담궈 놓는 걸 추천)

 

표면에 붙은 따개비 등 칫솔로 세척을 해주었구여.

 

판매처에서 완벽하게 세척해서 오는게 아니기에 흐르는 물에 칫솔로 최소한의 세척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희 가족의 경우 찌는 국물은 안먹고 가리비만 먹을 거라서 가리비 찌는것에만 집중 했어요.(세척 대충했어요;;)

 

728x90

자~!! 이제 세척을 끝낸 가리비 찌는 법을 알려 드릴께요.

 

냄비에 물 100ml 정도 담아주시고 맛술 1스푼을 넣어주세요.

 

뚜겅을 닿고 강불에서 6분정도 삶아 주시면 됩니다.

 

조리시간이 짧아 술 안주 준비 시간도 짧고 맛도 좋고 너무 좋네요^^ㅎㅎ

 

6분 금방 지나갑니다.... 자~!! 이제 접시에 셋팅을 해보겠습니다.

 

이건 머.. 그냥 개취이니 아무렇게나 담으시면 됩니다.

 

가리비만 그냥 먹으면 심심할 수 도 있으니 초고추장 만드는 법도 알려 드릴께요.

 

고추장3스푼과 식초 2스픈 반, 매실액 1스픈, 설창 1스푼, 다지마늘 약간을 충분히 썩어서 초고추장을 만드시면 돕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보면 홍가리비 찌는법 정말 쉽죠??

 

단 6분이면 가능하답니다.

 

손질 세척 또한 간편하게 칫솔로 해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소주 안주에 딱네요. ㅎㅎㅎ

 

쫄깃한 식감에 비린맛 도 없어요.

 

자~!! 오늘의 홍가리비 찌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우리 딸 가리비 해주면서 포스팅 해보았구여~!!

 

가리비 찌는 법 어렵지 않으니 모두 모두 맛있게 도전 해보세요~^^

 

이상 율챔의 소소하고 평범한 일상 블로그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