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2f9192031b5314ad0a524b440a8a29c54647cd5f"
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남산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중국비자 셀프 신청/주차비 사악함

728x90

안녕하세요??

 

율챔의 소소하고 평범한 일상 블로그 율챔이에요.

 

너무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한달 전쯤에 키워드하나가 저품질에 걸리면서

 

검색 누락되면서 멘탈이 탈탈 털려서 지금까지 포스팅을 쉬었네요.

 

오늘부터라도 열심히 포스팅을 이어 가겠습니다. ㅎㅎ

 

오늘의 포스팅은 남산 중국비자발급센터 셀프 발급 후기를 포스팅 해드릴께요.

 

우선 남산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방문에 앞서 준비해야 될 것 들이 있어요.

 

사전에 미리 온라인 비자 신청서를 작성하고 해당 사이트에서 방문시간 예약을 완료 후 방문 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비자 신청서 작성하는데 처음 해보는 거라 시간이 좀 걸렸지만 천천히 검색 해 보면서

 

무리없이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대행 맡겨도 되겠지만 어차피 지문 등록을 위해 한번은 방문 해야 되기에

 

금전적인 부분도 있고 해서 그냥 셀프로 직접 진행 하였습니다.  검색하면서 따라가면 모두 할 수 있어요.

 

저는 중국 박람회 참석으로 인하여 4박5일 일정으로 M비자를 신청 하였어요.

 

준비물은

 

1. 온라인 비자 신청서 출력해서 가야 됩니다.

2. 비자예확인서 출력해서 가야 됩니다.

3.상업비자 신청으로 박람회 초청장이 필요합니다.

4.여권 원본과 복사본(센터 내에 복사기 있음)

5.비자 사진 1매 

 

필자의 경우 오후 2시~3시로 방문 예약을 하였는데 사람이 무지 만았어요.

 

예약을 했지만 1시간 30분을 대기 하였답니다.

 

실제로 업무처리하는 시간은 10분 내외 이지만 대기가 너무 길었어요.

 

 

처음부터 번호표 발급 받으려는 대기줄에서 10분정도 대기 하였고

 

두번째 서류 검토하는 창구에서 67번째라는 대기 순번표를 받고 1시간 정도 대기 했습니다. 사람 엄청 많아요..

 

차례가 되어 서류 검토 창구에서 서류 검토를 하고 보완요청이 있어 수정 하였답니다.

 

혹시 온라인 비자신청서 잘못 작성하여도 창구에서 수정하라고 알려주니 너무 걱정 하지 마셔요. 

 

그리고 세번째로 비자 발급 수수료 결제 창구에서는 다행이 27번째라는 대기 순번표를 받아서

 

총 2시간 조금 안걸려서 비자신청을 완료 할 수 있었습니다.

 

 

728x90

비잘발급 신청 수수료는 보통, 급행, 특급이 있지만 필자는 보통 신청으로 55,000원을 결제 하고 왔습니다.

 

4일이면 비자가 나온다고 하였고 중간에 전화가 없으면 바로 찾으러 오면 된다고 하여

 

4일후 오후 1시30분에 차량을 가지고 중국비자서비스센터 남산스퀘어점을 방문 하였습니다.

 

중국비자센터 남산스퀘어점 주차에 대해서 말씀 드리자면....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 드립니다. 필자는 비자 이외에 업무가 있어 차량을 가지고 갔으나

 

주차 공간이 협소하여 2~3바퀴 돌다가 그냥 이중주차 하고 올라갔으며

 

중간에 차빼달라는 전화를 받고서야 그자리에 주차를 하고 업무를 처리 할 수 있었습니다.

 

비자수령 대기 포함 총 55분으로 비교적 금방 처리 하였습니다.

 

하지만 주차비 정말 사악하더군요.. 55분 주차 영수증엔 12,000원.. 그냥 대중교통 이용 추천 드려요.

 

필자의 경우 셀프 비자로 대행보다는 직접 신청 권유 드리고 충분히 할 수 있고 돈도 절역 된답니다.

 

4월 16일부터 4박 5일 중국 플라스틱 전시회 다녀와서 후기 포스팅 다시 올리겠습니다.

 

결론은 중국 비자 신청 셀프 직접 신청 어렵지 않고 대중교통 이용하세요~~ ㅎㅎ

 

이상 율챔의 소소하고 평범한 일상 중국비자신청 남산스퀘어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